10월 11일까지 지역민 대상 지역발전 아이디어 발굴
10개 프로젝트 선정, 최우수상 1천만원 등 총2천5백만원 상금 지급

 

내달 11일까지 연장

월)까지 지역민 대상 지역발전 아이디어 발굴

개 프로젝트 선정, 최우수상 1천만원 등 총2천5백만원 상금 지급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광주전남 발전 프로젝트 공모전’ 접수 기간을 내달 11일까지 약 2주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는 공모전에 대한 지역민들의 더 많은 관심 및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욱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다.

광주전남 발전 프로젝트 공모전(이하 공모전)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 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급변하는 경영환경 및 산업구조에 대응하고 광주・전남지역의 획기적인 발전을 이끌 프로젝트나 아이디어를 발굴코자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8월 2일부터 9주째 진행되고 있으며, 신산업 육성, SOC, 문화 및 관광 인프라 확충 등 우리 지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라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구체적으로는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지역개발 프로젝트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할 혁신적인 프로젝트 ▲청년, 여성, 중장년, 실버세대 등의 혁신적인 고용 창출 프로젝트 ▲기존 산업 간 융복합 또는 인프라 확충 프로젝트 등과 관련된 주제들이 포함되면 된다.

아울러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프로젝트는 차년도 광주상의 사업으로 반영하고, 각 정부 부처에 건의하거나 2022년도 대선 및 지방선거 공약과제로 제안할 예정이다.

광주상의는 오는 10월 11일(월)까지 우수한 프로젝트 10개를 선정하여 최우수상 1명(팀) 1천만원, 우수상 3명(팀) 각각 3백만원, 입상한 6명(팀)에게도 각각 1백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 및 공모전 참여 방법은 광주상의 홈페이지(http://gjcci.or.kr) 내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기획조사본부(T. 062-350-586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