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현장 전문가 꿈에 도전하세요”
“문화예술 현장 전문가 꿈에 도전하세요”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09.08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 전문인력아카데미 프로젝트형 교육 수강생 모집
22일까지 총 50명…공연·전시 등 5개 심화 강좌

문화예술 현장의 실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이 운영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직무대리 최원일)과 아시아문화원(ACI, 원장 이기표)이‘2021 ACC 전문인력아카데미 프로젝트형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전문인력아카데미 정규과정 등을 마친 수료생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30일부터 약 1개월 동안 공연과 전시 등 5가지 프로젝트형 교육과정을 비대면, 대면 혼합방식으로 진행한다.

프로젝트별 주제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콘텐츠 제작과 실행에 참여하는 심화교육 단계다.

먼저‘1인 낭독극 기획-실행’에선‘보따리 하나에 들어갈 만큼의 이야기’를 주제로 참여자가 이야기를 창작한 뒤 연기와 낭독을 배우며 1인극을 만들어 간다.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공간기획’은 전시공간에 미디어아트 작품을 설치,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문화예술 현장과 환경에 적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포스트휴먼 앙상블> 전시-현장교육’은 ACC 전시기획팀의‘포스트휴먼 앙상블’전시와 연계해 기획 과정과 전시 실행 현장 이야기를 전시기획자와 디자이너, 작가 등을 통해 알아본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전시구성’은 가상공간 등을 기반으로 한 전시 기획과 구성, 실행 등을 함께 고민해보는 과정이다. 새로운 문화예술 환경에 맞는 콘텐츠 연구와 토론 등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사운드-공간구현 기획과 실행’은 음향 콘텐츠 관련 현장에서 실제 사용하는‘프로 툴스(Pro tools)’소프트웨어로 공간에 음향을 구현해 본다.

ACC는 오는 22일까지 ACC 누리집(http://www.acc.go.kr)을 통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프로젝트별 교육생은 최대 10명으로 총 50여 명이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