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코로나19 학교내 감염 차단 총력 대응
전남교육청, 코로나19 학교내 감염 차단 총력 대응
  • 박인배 기자
  • 승인 2021.09.0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 순천시, · 순천교육지원청과 휴일 방역대책 협의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4일 순천교육지원청에서 ‘코로나19 대응 관계기관 방역대책 협의회’를 갖고 코로나19의 학교내 감염차단 대책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는 강영구 전남도청 보건복지국장을 비롯한 전남교육청, 순천시청, 순천교육지원청 및 순천 초·중학교 관계자가 참석, 최근 순천지역 학생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 발생에 따른 긴급 대책을 협의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 제공

참석자들은 전남도청 및 순천시보건소, 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상시감시체계를 운영하면서 확진자 발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발생학교 전수조사 및 신속한 동선 파악 등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해 공동대응하기로 했다.

또한 학교에서도 학생과 교직원들의 마스크 상시 착용, 거리두기, 복무지침 준수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킬 것을 약속했고, 학부모에게도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노력에 동참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기로 했다.

전남도청 강영구 보건복지국장은 “현재의 상황보다 이후 상황이 많이 우려가 되지만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문제점을 찾고 개선점을 찾아 해결해 나가자.”면서 “전남의 전면등교에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더 이상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도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래 체육건강예술과장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 수칙 준수와 거리두기, 기숙사 방역, 운동부 체육행사 참석 후 PCR검사 실시 등 방역관리 철저와 교내 대규모 체육활동 자체, 학교 내 발생사례 공유로 방역관리에 대한 지도를 철저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