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국제방송영상마켓, 9월 6~10일 닷새간 온라인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방송영상 콘텐츠마켓 2021(BroadCast WorldWide, 이하 BCWW 2021)’이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온라인 개최된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BCWW 2021은 ‘콘텐츠, 새로운 세계로 여행하다(Content, Traveling to a New World)’ 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마켓 형태로 열리며, 국내외 방송 산업 관계자들에게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다양한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BCWW 2021’은 ▲국내외 방송영상 기업의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과 온라인 화상 비즈니스 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BCWW 온라인마켓’, ▲글로벌 방송영상 업계의 트렌드 파악 및 미래를 조망하는 ‘BCWW 콘퍼런스’, ▲각종 피칭 및 쇼케이스, 국내외 인기 드라마 토크콘서트, 뉴미디어 콘텐츠 시상식 등으로 이루어진 ‘B2B/B2C 프로그램’ 으로 구성된다.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바이어 전용 온라인 피칭과 쇼케이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현재까지 국내외 15개국 137개 방송영상 콘텐츠 기업의 전시사 참여는 물론 워너미디어(Warner Media), NBC 유니버설(NBC Universal) 등의 글로벌 바이어를 포함, 전 세계 31개국 367명의 방송영상 업계 관계자들이 사전 등록을 마쳐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특히 올해는 K-콘텐츠를 포함한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스페인, 일본 총 6개국이 BCWW 포맷 피칭과 쇼케이스에 참가하면서 아시아를 넘어 유럽 콘텐츠까지 아우르는 국제 마켓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갖췄다.

BCWW는 지난해에 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마켓 형태로 진행된다.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의 모든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올해는 참가사와 바이어 간 맞춤형 소통을 위한 큐레이션 시스템을 도입하여 온라인 비즈매칭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