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도서관, 올해의 책 선정 도서 대상 독후감 쓰기 대회-

전남도립도서관이 범도민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제29회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도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각 시군 지정도서관에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이메일) 접수한다.

도립도서관이 선정한 올해의 책 ‘강남사장님’, ‘녹두밭의 은하수’, ‘아름다움은 지키는 것이다’, ‘공간이 만든 공간’ 외 시군 공공도서관이 선정한 총 32권의 책을 대상으로 독후감상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초등저·고학년, 중·고등부, 일반부, 개인 5부문과, 초등·중등·고등·일반부, 동아리 4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초등부는 A4용지 기준 2∼3매,중·고등·일반부는 3~4매로 작성해 시군 지정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시군별 1차 심사 후, 도립도서관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개인부문 30개(분야별 최우수 1․우수 2․장려 3)와 동아리부문 5개(초등 2․중등 1․고등 1․일반 1), 총 35개 우수작을 선정해 전라남도지사상을 수여한다.

김회필 전남도립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아 많은 도민이 올해의 책을 함께 읽고, 독서왕 선발대회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시군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립도서관 누리집(lib.jeon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