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 진행
전남대 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 진행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1.08.2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학사 1,240, 석사 458, 박사 139명 배출

전남대학교 학위수여식이 별도의 대면행사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전남대는 8월 26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학사 1,240명, 석사 458명, 박사 139명 등 모두 1,837명에 대해 학위를 발급하고, 이들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했다.

정성택 전남대학교 총장.
정성택 전남대학교 총장.

또 졸업증서와 학위기, 상장 등은 각 학과(부)단위에서 배부토록 하고, 학위복은 8월 27일까지 단과대학별로 자율 대여하도록 했다.

이날 정문과 후문에는 4~5개의 꽃 판매대가 자리했고, 일부 졸업생들은 학위복을 입은 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캠퍼스 곳곳에서 기념 촬영에 나서며 졸업과 석별의 아쉬움을 달랬다.

온라인 영상에는 우즈베키스탄 유학생과 그의 부모를 비롯해 졸업생, 재학생, 총학생회, 보직교수, 직원선생님들과 조성희 총동창회장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출연해 졸업을 축하했다.

정성택 총장은 졸업고사를 통해 “싱그러움 가득한 캠퍼스에서 학위복을 입고 맘껏 기뻐하고 또 축하받아야 할 졸업식이 온라인에서 열리게 돼 안타깝고 아쉬운 마음”이라며,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도덕적 책무를 다하고,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청년의 열정’을 오래도록 간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총장은 또 지역민과 국민들에게 “탄탄한 실력과 올바른 성품을 갖춘 전남대학교 졸업생들을 믿고 품어 달라.”고 호소하며, “전남대는 배전의 노력을 다해 지역민이 사랑하고, 국가가 신뢰하며, 세계가 인정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