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구현 및 생태환경 보호를 위한 시민 실천 활동 등에 필요한 중요정책을 심의하는 ‘순천시 생태도시 위원회’ 시민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생태도시 위원회는 ‘순천시 생태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로 성장해 나아가기 위한 순천시민의 각종 실천활동을 지원하는 시장 직속의 상설 협의기구다.

생태도시 위원회는 ▲생태도시 종합계획의 수립, ▲예산·결산 및 감사 승인, ▲연도별 범시민 참여 실천사업의 선정 및 추진, ▲시민참여 공모사업 심의, ▲환경행정 현안 공론화 제기 등의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70명으로 청소년(만24세 이하) 10명, 마을공동체 활동가 20명, 시민사회단체·학계·기업인 40명이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생태·환경분야에 관심과 지식, 경험 등을 갖추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응모자는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오는 9월 6일까지 순천시 기획예산실로 방문접수하거나 전자우편,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는 응모자의 관련 분야 전문성, 경험 등을 고려해 서류전형을 거쳐 9월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