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접수, 지역대학 진학률 높이기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 목표
지역대학 인식전환 및 비전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문구 공모

광주광역시는 지역대학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지역대학 홍보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신입생 미충원 현상에 따른 지역대학 위기가 곧 지역의 위기라는 인식하에 지역대학 살리기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자격으로 연령 및 거주지 제한이 없으며, 공모주제는 청소년들이 대학 진학 시 지역대학으로 진로를 결정하도록 인식 개선과 장점을 부각해주는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문구로 구성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16일부터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17일부터 31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대학발전협력단(062-613-12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적합성(지역대학에 대한 인식전환에 기여하는가), 창의성(참신하고 독창적인가), 대중성(공감을 주는 내용인가), 상징성 및 활용성(홍보 마케팅에 활용하기에 충분한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 8점을 선정한 이후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1명 2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장려상 5명에게 각 20만원 상당의 광주상생카드가 지급된다.

심사 결과는 다음달 17일 시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수상자들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