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및 사업화 지원 2개 분야 30개 기업 선정, 최대 3천만원 지원
미래 전장부품산업 육성 및 지역 부품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광주광역시는 ‘빅데이터 기반 자동차 전장부품 신뢰성 기술고도화’ 사업의 기업지원 분야 참여기업 30곳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2025년까지 총 45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며, 한국자동차연구원 광주본부가 주관하고 (재)광주그린카진흥원, 한국부식방식학회, 전남대학교 등이 참여한다.

사업은 자동차 전장부품의 고질적 고장과 리콜을 최소화하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장부품별 신뢰성 데이터를 수집해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통해 전장부품의 설계, 평가, 양산으로 이어지는 전 개발단계를 지원한다.

전장부품은 차량에 들어가는 전기·전자·정보·편의 장치들로 레이더, 라이다센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차선이탈 방지 등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시장 규모가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자동차 전장시스템 관련 부품기업 또는 전·후방 연관 기업이며, 모집 분야는 기술지원, 사업화지원 2개 분야로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지원의 필요성과 사업성 등을 평가해 3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기술지원 분야는 전장부품의 개발·생산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한 설계단계 신뢰성기술 접목, 신뢰성 시험평가, 시제품 제작 등 총 10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20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당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화지원 분야는 개발된 전장부품의 판매, 홍보 및 지식재산권 보장을 위해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지원, 특허기술 시뮬레이션 등 총 5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10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당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한다.

1차 접수는 오는 19일까지며, 2차는 9월6~16일, 3차는 10월4~14일까지 한국자동차연구원 광주본부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자동차연구원 광주본부로 문의(062-960-9291)하거나, 한국자동차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