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 주요한 생태관광 자원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광주 생태관광’ 책자가 29일 발간되었다.

‘생태관광 광주’(100쪽)란 제목으로 펴낸 이 책자에는 광주광역시 소재 100여 곳의 ▲걷기 길 ▲자전거길 ▲생태힐링스팟 등 주요 내용이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고 교통편, 숙소, 맛집, 응급의료기관 등 광주 관광 시 꼭 필요한 여행정보들이 추가적으로 담겨있다.

봄의 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금당산 벚꽃길과 초보자도 원만하게 오를 수 있는 무등산 당산나무길, 의로운 광주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오월민중길, 오월예술길, 오월의향길 등 다양한 코스 정보를 비롯해 총 거리, 소요시간, 추천계절, 주변 음식점에 대한 정보까지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으며 부록으로 광주에서 꼭 가봐야할 길 BEST 5, 운치 있는 산책길 BEST 5 지도를 곁들였다.

광주관광재단은 발간된 책자를 구청과 유관기관, 관광안내소, 전국 국립공원 등에 배부하여 광주 도심 생태 관광지를 더욱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광주 시민들이 늘 휴대하며 활용할 수 있도록 생활 관광을 유도하고 광주광역시의 새로운 특화관광자원으로의 생태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관광 체험 및 쉼이 있는 힐링시간을 제공하여 건강한 관광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에코 투어 프로그램을 개발 하고 있다”며 생태관광도 역시 광주 라는 인식이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관광재단에서는 7월 30일, 관광재단 설립 1주년을 앞두고 이번 생태관광 책자 발간을 시작으로 예술관광, 미식관광, MICE관광 책자를 시리즈로 발간하여 숨겨진 광주의 매력을 분야별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