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1.07.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과 고객에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 지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지방은행 최초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통합신용정보조회를 기반으로 금융회사 등 여러 곳에 흩어진 개인 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본인이 알기 쉽게 통합하여 보여주는 서비스로 이를 이용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부수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지난 4월에 있었던 마이데이터 사업 2차 심사접수에 출사표를 던진 광주은행은 2차 신청 기업 중 가장 먼저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을 확정 지으면서 마이데이터 사업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특히, 송종욱 은행장은 마이데이터 사업 시작부터 본허가 획득까지 일련의 과정을 진두지휘하며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번 허가를 발판으로 광주은행은 그동안 추진해오던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개발에 탄력을 받음으로써 지역민과 고객의 자산관리를 비롯해 효율적인 소비와 지출을 돕는 개인 맞춤형 종합 금융비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편리한 금융생활 지원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광주은행은 연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APP)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통해 보유자산의 특성에 따라 ▲현금·계좌 ▲투자 ▲대출 ▲소비 ▲보험 ▲연금 6개 항목으로 분류하여 다른 금융회사의 자산까지 한눈에 분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내역과 계좌 상세 조회까지 가능하게 된다.

또한 ▲마이데이터 캘린더 ▲수입·소비현황 조회 ▲부동산 시세조회 ▲은퇴자산설계 ▲금융정보, 지역공공혜택, 지역관광가이드 등 알림기능 ▲절세상품 추천 등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단계적으로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