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건군 중국공상은행 한국법인대표 ‘글로벌 인재 요구 역량’ 주제 강연

광주광역시는 13일 오전 광주시 차이나센터 다목적홀에서 제7회 중국문화주간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글로벌 리더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우건군 중국공상은행 한국법인대표가 ‘글로벌 인재에게 요구되는 역량’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우 대표는 1995년 중국 공상은행에 입행해 2009년 베트남지사 부대표, 캄보디아지사 대표, 중국 산시성 지점 부행장을 거쳐 2016년 한국법인 대표로 부임했으며, 주한 중국상회 회장을 겸임하고 있는 등 실무적 지식과 전문성을 겸비한 금융업계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특강에서 우 대표는 “오는 2022년 한중수교 30주년을 계기로 한중 양국 관계는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시기를 맞이할 것이다”며 “많은 기회와 도전 속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외국어 능력과 이문화(異文化) 수용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양국 간 무역·투자 수요가 높은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은 시간 관계상 중국어로 진행되며, 국문 자막처리 등 편집 후에 차이나센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OzHj8Kb6NgGpXyWU9AnTRw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