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 – 조선대교 ‘AI 문화예술체험관’ 개관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와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8일 광주시 동구 금남로4가역에서 ‘AI 문화예술 체험관’개관식을 가졌다.  

 ‘AI 문화예술 체험관’에서는 디지털 커리컬쳐를 비롯한 인터렉티브 아트 활동, VR 미술체험과 같은 인공지능(AI) 기반 문화예술 콘텐츠 체험, 광주정신 제고를 위한 영상예술작품 상영 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제공
ⓒ광주도시철도공사 제공

이번 체험관을 통해 조선대학교 LINC+ 사업단이 제공하는 우수한 융복합 과학예술 콘텐츠를 시민 접근성이 우수한 도시철도 역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돼, 지역민의 AI 이해와 디지털 감수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금남로4가역을 「세대공감 핫플레이스」로 삼고, 이번 ‘AI 문화예술 체험관’ 뿐만 아니라 ‘AI 스마트팜’, ‘K-pop 메트로팬 존’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공사 윤진보 사장은 “지역민들이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AI를 생활 속에서 만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AI 중심도시 광주 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도 “이번 체험관이 시민들을 위한 새로운 문화예술 사랑방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민 행복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