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 38명, 전보 206명, 공로연수·정년(명예)퇴직 52명

광주광역시교육청이 7월 1일자로 지방공무원 321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한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정기인사 규모는 승진 38명(3급 1명, 4급 4명, 5급 4명, 6급 이하 29명), 전보 206명, 공로연수·정년(명예)퇴직 52명 등 모두 321명이다.

이번 정기인사는 정년(명예)퇴직·공로연수 등으로 발생하는 상위직급 결원에 대한 승진인사와 코로나19 현장 지원에 중점을 뒀다. 또 교육정책 현안사업 추진 인력 확보와 결원 기관 충원을 위한 전보인사로 이뤄졌다.

주요 내용을 보면 이랑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의 공로연수로 정연구 재정복지과장이 3급으로 승진해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으로 보직을 부여 받았다.

4급 승진자는 ▲ 행정국 교육자치과 교육협력관 임창호(총무과) ▲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 김양수(교육연구정보원) ▲ 광주중앙도서관장 추선미(광주송정도서관) ▲ 광주광역시학교시설지원단장 전종길(동부교육지원청) 등 4명이다. 또 역량평가로 선발된 4명을 인사위원회의 승진 의결을 거쳐 5급으로 승진 임용했다.

4급의 경우 ▲ 행정국 재정복지과장에 김용일 ▲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에 한홍규 ▲ 교육연구정보원 총무부장에 노정환 등 3명이 자리를 옮겼다.

광주시교육청 김추근 총무과장은 “이번 인사는 직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코로나19 대응 강화를 통한 2학기 전면 등교를 대비하고, 본청 현안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교육청 2021. 7. 1. 지방공무원 인사 명단

◇ 3급 승진

- 지방부이사관
▲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 정연구

◇ 4급 승진

- 지방(기술)서기관
▲ 행정국 교육자치과 교육협력관 임창호
▲ 광주광역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 김양수
▲ 광주중앙도서관장 추선미
▲ 광주광역시학교시설지원단장 전종길

◇ 5급 승진

- 지방교육행정사무관
▲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 행정실장 박시내
▲ 광주과학고등학교 행정실장 김영순

- 지방사서사무관
▲ 광주중앙도서관 문헌정보과장 안병산

- 지방시설사무관
▲ 광주광역시학교시설지원단 시설지원1과장 김정소

◇ 4급 전보
▲ 행정국 재정복지과장 김용일
▲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한홍규
▲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총무부장 노정환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