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여성공학도 취업 향상 멘토링 특강
호남대, 여성공학도 취업 향상 멘토링 특강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1.06.2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융합대학. 23일 성결대 최영미 교수 초청 ‘멘토에게 길을 묻다’ 진행

호남대학교 AI융합대학(학장 정영기)은 오는 6월 23일 오전 11시부터 여학생 취업 향상을 위한 멘토링 특강 ‘멘토에게 길을 묻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특강은 AI융합대학 여교수들이 협업해 진행해온 여성 공학도 취업 향상을 위한 맞춤형 인재 양성 전략 프로그램 일환으로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오랜 기간 여성 공학도들에게 좋은 멘토가 되어온 성결대 최영미 교수를 초청해 실시할 예정이다.

사)한국여성정보인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날 특강에서 최영미 교수는 ‘여성공학인의 성공적인 삶을 위한 가이드’를 주제로 여학생들의 진로를 위한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게 된다. 또 여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현장에는 AI융합대 여교수들도 모두 참여해 특강 후 여학생들의 멘토링을 현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AI융합대 여학생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는 정보통신공학과 강은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여대생들이 취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 및 여성 공학도로서의 강점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여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는 호남대학교 유튜브 TV로 실시간 방송과 ZOOM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현장에는 제한된 인원만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