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광산새일센터, 센터장 김명화)는 매년 여성들의 경력단절예방과 고용유지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실업률 증가, 법정 근무시간 단축, 여성 가계 증가, 워라밸 확산 등 변동하는 사회 속 올바른 가계 관리를 통한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남녀노소 경제 및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신의 과거 소득과 현재 상황에 대한 정리를 통해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재직여성들이 퇴근 후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통합 형태로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질의 응답을 통해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도록 쌍방향으로 운영하고 있다.

광산새일센터는 “여성의 생애주기에 따른 장단기 체계적인 재무 계획과 구체적 실천으로 건전한 가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를 마련했다. 여성 역량 강화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여성고용유지를 위한 지원 사업은 블로그(blog.naver.com/gs_saeil2919)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워킹맘 지원을 위한 돌봄 서비스와 진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광산새일센터(1577-291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