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크레센트몰 상설판매장 공급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25일 장흥군 안양면에 소재한 정남진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용경)에서 새청무쌀(아르미) 베트남 첫 수출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이번에 수출하는 쌀은 전남 대표 품종인 새청무로, 수출업체인 창대F&B를 통해 총 16톤(4kg 단위, 4,000포, 5,000만원 상당)을 베트남 호치민시 ‘호치민 크레센트몰(Vina Fresh Meat)’에 공급하며, 향후‘호치민 크레센트몰’과 업무협약을 통해 홍보·판매를 위한 매장 설치 등 수출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남농협본부 제공
ⓒ전남농협본부 제공

아르미쌀은 단백질 함량 6.5% 이하, 완전미율 95% 이상, 순도 90% 이상의 엄격한 품질기준을 적용하고, 전남 10대 브랜드쌀 선정 8회, 전국 고품질 브랜드 쌀 2년 연속 선정 등 최상의 고품질 쌀 브랜드다.

이날 수출 기념식에는 정종순 장흥군수, 유상호 장흥군의회 의장,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 박기승 농협장흥군지부장, 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 조합장, 위효복 관산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하였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장흥 9경 9미 9품을 적극 홍보하고 농산물수출 확대를 위한 물류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더 많은 장흥의 농산물이 해외로 수출될 수 있도록 홍보와 마케팅 지원을 약속하며 어렵고 힘든 농업·농촌에 희망의 밀물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서홍 본부장은 “전남농협은 수출확대를 위해 안정적인 고품질쌀 생산과 신품종 육성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세계에서 인정받는 전남 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