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지리산정원 힐링쉼터 조성
구례 지리산정원 힐링쉼터 조성
  • 박인배 기자
  • 승인 2021.05.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생소나무 숲을 활용한 국내 최초 숲정원 조성 추진
5개 주제정원을 통해 특색있는 힐링․휴양 공간 구성

전남 구례군은 지리산정원 권역 내 휴식․힐링의 숲 정원 조성을 위해 금년 6월부터 지리산정원 소나무숲에 밤하늘 별빛을 수놓을 솔숲 힐링쉼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구례군은 2022년 지방정원 등록을 목표로 광의면 ․ 산동면 일원 산림면적 10.8㏊에 숲 정원을 조성하는 지리산정원 조성사업을 5개의 주제정원과 정원 입구게이트 신설, 온실 리모델링을 골자로 추진하고 있다.

ⓒ전남 구례군청 제공
ⓒ전남 구례군청 제공

그중 5개의 주제정원은 ▲구례의 하늘을 품은 하늘정원 ▲밤하늘 별빛을 수놓을 별빛숲정원 ▲군민 화합을 상징하는 어울림정원 ▲자연의 오랜 기억을 되살려 줄 와일드정원 ▲지리산정원의 숲을 개인적인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정원으로 구성했다.

2023년까지 야생화타워 및 하늘브릿지, 캐스캐이드, 그리고 그늘 속 테라스정원과 암석원 및 계절꽃으로 수놓을 드레스 가든 등을 조성해 차별화된 구례만의 지리산정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금년 여름에 조성되는 솔숲 힐링쉼터는 위 5개 주제정원 중 지리산정원이 가진 특화된 소나무숲을 활용한 별빛숲정원 내에 조성된다.

지리산에서 바라본 밤하늘 별빛을 모티브로 구성한 별빛숲정원에서는 솔숲 테라스 카페에서 차 한잔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별빛이 내려앉은 듯 다채로운 조명으로 연출되는 아름다운 별빛숲을 거닐며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미세먼지와 교통이 번잡한 도심에서 멀어져 지리산에 가까워진 만큼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초록빛 푸른 정원에서 치유하기에 최적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례군은 앞으로 2023년까지 지리산정원 조성사업을 완료한 후, 국내 최초의 숲정원으로 지방정원을 등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