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글로컬 민주주의와 오늘과 내일
코로나 이후 글로컬 민주주의와 오늘과 내일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05.1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민주포럼, 17일부터 21일까지 온.오프 개최

5‧18기념재단은 광주민주포럼을 오는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

광주민주포럼은 <코로나 이후의 글로컬(Glocal) 민주주의의 오늘과 내일(COVID-19 AND Glocal Democracy – Impact,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이라는 대주제로 코로나19 펜더믹이 민주주의와 민주화운동에 끼친 영향을 분석하고 미얀마를 필두로 동아시아 민주화운동의 현황과 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의 소주제는 △국가폭력, 불처벌 그리고 이행기정의 △아시아 민주주의의 위기와 도전 △ 포용적 참여 민주주의 △ 민주주의에 대한 새로운 도전과 기회 △국제 민주화운동과 시민사회 등 5주제로 토론한다.

이번 포럼은 오프닝세션(개막 기조연설 및 패널), 광주민주정상회담, 기획세션 7개, 참여세션 19개 등 총 28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포럼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광주민주포럼’은 과거 재단이 진행한 ‘광주아시아포럼’ 내용과 형식을 혁신하는 등 새 단장했다. 재단 네트워크 단체들이 직접 세션을 구성하는 ‘참여세션’등을 도입했다.

포럼 개막식은 18일 2021 광주인권상 시상식과 함께 진행한다. 21일 폐막식에는 광주민주포럼 선언문 채택, ‘5월 18일 세계 군사주의와 권위주의 방지의 날’ 제정 콘테스트 선정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세션별 원고와 발제 영상은 광주민주포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광주민주포럼 웹사이트: http://gwangjudemocracyforum.com/
▲ 참여 신청: http://asq.kr/XuT9G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