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치21, "해양도시가스, 매쿼리 매각 반대"
참여자치21, "해양도시가스, 매쿼리 매각 반대"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1.05.13 15:4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명 [전문]

광주시는 해양도시가스의 맥쿼리로의 매각을 막고,
적극적으로 해양도시가스의 시민자산화에 나서야 한다!

 

맥쿼리가 해양에너지를 인수한다고 한다. 맥쿼리가 어떤 회사인가? 자회사에 자금을 빌려와 빚을 갚는다는 명목으로 막대한 이율을 적용해, 막대한 이윤을 챙기고, 운영회사를 껍데기로 만들어, 시로부터 지원금을 챙겨가며 제2 순환도로를 세금 먹는 하마로 만든 악덕 기업이다.

또한 제2 순환도로 운영을 둘러싼 재협상 과정에서 광주시 공무원과 관련자들을 금전과 이권으로 포획하여 시장수익률을 상회하는 수익률로 계약을 체결해 광주시민의 혈세를 빨아먹고 있는 부도덕한 회사이다.

이 괴물이 또다시 광주시민의 주머니를 노리고 있다. 이번에는 광주시민들의 생존과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스에너지 회사의 인수를 통해서이다.

맥쿼리는 광주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인 해양에너지를 인수하겠다고 한다. 제2 순환도로 운영 과정을 통해 볼 때, 광주시에 독점적으로 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해양에너지의 인수를 통해 이들이 저지를 일은 불을 보듯 뻔하다.

지금까지 맥쿼리가 보여준 행태를 보게 되면 안정적인 수익이 나오는 해양에너지를 대규모 시설투자를 빌미로 고이율의 돈을 차입하여 막대한 시설설비에 나설 것이다.

이 과정에서 고이율의 이자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맥쿼리는 도시가스 요금인상을 시도할 것이다. 광주시는 가스 공급의 안정성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이들의 요금인상 요구에 응하게 될 것이다.

맥쿼리는 이런 비열한 수법으로 다시 한번 광주시민들의 주머니를 털어갈 것이다.

우리는 부도덕한 독점 자본이 우리의 주머니를 터는 것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 우리는 광주시에 요구한다. 눈에 보듯 뻔한 맥쿼리의 농간으로부터 광주시민을 지킬 수 있는 세력은 지금 광주시일 수밖에 없다.

우리는 제안한다.

첫째, 광주시는 적극적으로 해양도시가스의 맥쿼리로의 매각을 막고 시민자산화를 적극 검토해야 한다. 시민의 생존과 삶의 질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가스 공급 회사는 시민자산화를 통해 시민들이 낸 가스요금이 다시 시민의 주머니로 들어오는 선순환 경제를 만들어 관리하기를 요청한다.

둘째, 그동안의 합리적이지 못했던 도시가스요금을 인하하여 다시는 투기자본이 우리 시민의 주머니를 넘보지 못하게 해야 한다. 사모펀드는 채 3년이 되지도 않은 사이에 시세차익을 2천억 이상 내려고 하고 있다.

여기에 매년 해양에너지에서만 127억이라는 돈을 배당을 받고 있다. 도시가스요금이 합리적이었다면, 사모펀드에게 이러한 막대한 수익을 안겨줄 수 없었을 것이다.

참여자치21은 다시 한번 광주시에 호소한다. 해양 도시 가스의 맥쿼리로의 매각은 어떤 일이 있더라도 막아야 한다. 시민들의 인간다운 삶이 부도덕한 독점 기업의 손아귀에서 놀아나게 해서는 절대 안 된다.

광주시는 독점 자본의 편이 아닌 우리 광주시민의 편임을 보여주길 바란다.

2021년 05월 13일

참여자치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1-05-15 09:07:33
학습효과로 일반공무원도 인식했다고본다.
그런데도 민선7기 초반에까지는 맥쿼리를 매도했다?
그때의 상황은 민선6기에서 매끈하게 처리되지않아서 그랬다고본다?
최근에는 그런모습이 나타나지않아서 다행으로본다.
맥쿼리투자의 제2순환도로와 천안논산간고속도로는 전라권과 광주의발전에 지대한기여를한다.

그러한관계에서 광주의 맥쿼리에대한 못된시각은 도움이되지않는다.
광주의 못된시각이 잘못번저서 타지역까지 영향을미친다면 이또한 대한민국발전에도 득이되지않는다.
민초도 맥쿼리의 글로벌한 기업면모를알아보고 대변하면서, 대립의각이아니라 우리지역의 투자여건에 필요하면 구원을 요청하자했다.
광주의 좁쌀같은 좌빨시각은 언제나변할래?

류달용 2021-05-15 09:06:01
제 목 : 광주좌빨시각의 허접함은 세계적이다?

맥쿼리자산운용이 서라벌가스와 해양에너지를 사모펀드로부터 인수한다는 뉴스이다.
세계적크린기업 맥쿼리가 이제 우리의 실생활에까지 가까이하게되었다.
맥쿼리가 한국투자에서 매도당한게 광주로부터 시작되었다.
맥쿼리가 시공투자한것도아닌 기업이어려워저 매각할수밖에없는 부실후순위채권을 사준것에 고마워하기는 매판자본으로 인식하여 오도하고 부정적인시각으로 언론플레이했다.
이런 못된짓거리 대열에는 정치인. 단체장. 지방의원, 공무원, 지역의 언론방송할것이없이 시민전체도참여했다?

일반시민들은 먹물먹은자들이 깃발들고선동하니 개념없이 따라한죄밖에없다.
광주광역시청의 첫시발은 단체장이 자기과시를 위해서 맥쿼리와 한판붙자하여 시작한것이지만 그간의 재판이나 처리과정에서의 학습효과로 일반

류달용 2021-05-15 09:04:44
사업영역범위도 넓어젔고 주식시장에서도 인기로주목받고 배당에서도 우위를차지한다.
독자적인 매머드급사옥을 매입하여 전계열사를 입주시켜서 주목을받았다.
시민자산화하자는데 그비유의 광주은행매각때도 지역상공회의소가 나섰지만 힘을받지못했다.
금호타이어의 중국자산의 유입때도 나섰지만 힘을받지못했다.

자력으로는 아무것도못하는 무능력의 광주광역시청 무량태수기관 광주광역시의회 언제나 변화할래?
광주시민입장에서는 우량기업이 인수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받으면된다.

류달용 2021-05-15 09:04:00
제 목 : 맥쿼리자산운용의 해양에너지인수를 반대한다고?

몇일전에 광주의허접한 좌빨사고는 월드베스트 넘버원이라고 칭찬해주었다?
그칭찬을 인정해달라고 광주광역시청과 광주광역시의회가 손드는 짓거리를하네?
맥쿼리자산운용의 해양에너지를 반대한다는 뉴스이다.
한시민단체는 제2순환도로관련의 그간트러블를 이유대어 반대하고있다.
민간기업 사업영역에 경제활동을 개입하는것이 옳지않다.
그러나 관내의 시민을대상으로하는 사업이니 전혀무관하지는 않다.

그런저런 이유라면 GS에서 매각할때도 반대를했어야지?
제2순환도로관련하여 트러블이유는 광주시가 돈들여서 국제적으로 망신산것아닌가?
민선6기의사태는 지도자를 잘못선택하여 나타난 헤프닝이다.
그런일들을 계속연관시키고 들춰내면 광주시의 추한이면만 나타날뿐이다.
도시가스와 광주시의 사무영역은 요금조정외 별로없다.
GS이전의 기업이 가족사여서 사정을잘안다.

경제활동에서 매각대상에 처하면 맥쿼리자산운용이 1순위로나타난다.
사업영역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