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지방소멸위기가 대도시 인구집중과 부동산 문제의 원인"
"광주형일자리, 제주4·3, 여순사건 특별법, 새만금 등 제기할 것"

기호 5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서삼석 후보는 “농어촌 지방소멸위기가 대도시 인구집중과 그로인한 부동산 문제의 원인이다”라며 “살기좋은 농산어촌을 만드는 것이 대도시 부동산 문제의 해법이자 진정한 지역균형발전이다” 라고 강조했다.

서삼석 후보는 20일 개최될 예정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자 광주전남제주/전북 지역 합동유세에서 이같은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서삼석 후보가 21대 국회들어 처음 대표발의한 법안이 「인구소멸위기지역지원특별법 제정안」인 이유도 지방의 소멸을 막기위한 지역균형발전과 농산어촌 지원의 시급성을 깊이 인식한 결과이다.

이날 합동유세에서는 4·7재보궐 과정에서 각종 의혹이 제기된 당선자들에 대한 후속 조치 문제도 거론될 예정이다. 서삼석 후보는 “당선이 면죄부일수는 없다” 라며 “선거과정에서 국민적 공분을 일으킨 당선자들의 땅투기와 특혜의혹 등을 철저히 규명하고 끝까지 책임을 물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지역현안의 시급성도 제기될 예정이다. 서삼석 후보는 광주제주전북의 지역 현안들로 ▲광주형 일자리사업과 AI사업 ▲제주 4·3 법 통과에 따른 조속한 후속조치 ▲여순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의 국회통과 ▲섬주민들의 운송 물류비 경감을 위한 해상운송비 국비지원 ▲전북새만금의 그린뉴딜 산업 육성 ▲전북경제 활성화를 위한 미래차, 재생에너지 등 신산업 육성 등을 꼽았다.

이어 “지역균형발전은 민주당의 강령이기도 하다”라며 “지역의 2030 청년 일자리 창출로 수도권으로의 인재유출을 막아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