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영 전남 순천시 부시장, 코로나19 방역 당부 브리핑 [전문]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순천시 부시장 임채영입니다.

긴 시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이행해 주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어제 오후 5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하여 4월 4일 이후 모두 24명이 확진되었습니다.

어제는 2,395건의 검체를 채취했으며, 밀접촉자 455명을 자가격리 시켜 현재 총 자가격리자는 772명입니다.

임채영 전남 순천시 부시장이 7일 오전 코로나19와 관련 지난 4일 이후 2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며 순천시민들의 철저한 방역준수를 당부하는 브리핑을 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청 제공
임채영 전남 순천시 부시장이 7일 오전 코로나19와 관련 지난 4일 이후 2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며 순천시민들의 철저한 방역준수를 당부하는 브리핑을 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청 제공

어제 오후에 발생한 5명 중 3명은 조곡동 의료기관과 의료기기 판매업체 관련 확진자입니다.

나머지 2명 중 1명은 지난 3월 27일부터 근육통 등 증상이 나타나 선별진료소 진단검사에서 확진판정을 받았으며,

또 다른 1명은 지난 3월 30일부터 발열,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나 어제(4.6.) 한 병원을 방문하여 코로나 진단검사를 권유받아 검사 후 확진되었습니다.

역학조사에 필요한 동선은 파악되는 대로 재난안전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어제 감염경로 불분명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우리 시에 아직 드러나지 않은 확진자가 산재해 있는 것은 아닌지 우려되는 매우 위중한 상황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발열, 기침, 근육통 등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나면 병의원 진료 전에 먼저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특히, 최근 감염상황은 코로나19에 더욱 취약한 고령층에서 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생명이 위중한 중증으로 악화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한 만큼, 사소한 증상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먼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는 집단감염의 연결고리를 끊기 위해 선제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집단감염이 발생한 시설에서는 책상이나 문 손잡이 등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검출된 만큼 다중이용시설 관리자께서는 사람의 손이 자주 닿는 곳을 주기적으로 소독해 주시고, 하루 3회 이상 환기하여 공기 중 비말 농도를 낮춰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화된 방역수칙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출입자 전원에 대해서 개인별 명부를 작성해 주시고, 식당·카페 등 음식섭취 목적의 시설 외에서는 음식섭취를 금지하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지금의 위태로운 상황이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5인 이상 모임금지,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는 지금까지의 경험에서 체득했듯이 짧은 기간 강력한 방역조치만이 지금의 위태로운 상황을 조기에 종식 시킬 수 있습니다.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타지역 방문과 사적 모임을 자제하시고, 밀접·밀집·밀폐된 환경을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순천시에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인 동참과 협조 속에서 코로나19 확산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4월 7일

전남 순천시 부시장 임채영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