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이 1일 광주시청‧구청 및 광주지방경찰청과 합동으로 각 구별로 점검팀(5개조 30명)을 구성해 비인가 교육시설을 중심으로 합동 방역 점검을 실시했다.

광주시교육청은 비인가 교육시설 TCS 국제학교 등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데 따른 관련 기관 대책 회의를 거쳐 합동 점검팀 구성, 교육시설 현황 파악 및 체크리스트 공유 등을 통해 방역 점검 방안을 마련하고 비인가 교육시설에 대해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특정 교회 관련 비인가교육시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량으로 발생하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경찰과 구청과 함께 합동점검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특정 교회 관련 비인가교육시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량으로 발생하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경찰과 구청과 함께 합동점검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이번 합동 지도점검에서는 광주 관내에 전수조사 결과 드러난 30개의 비인가 시설 등에 대한 점검과 방역을 동시에 진행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방역지침 준수, 집단급식소 운영, 학교명칭 사용 및 학원 등록 여부 등이다. 특히 방역 준수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는 등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비인가 기관에 대해서도 방역지도 점검과 지원방안을 검토하겠다”며 “우리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장기미인정 결석학생 전수조사를 진행해 비인가 교육시설 30개소의 현황을 파악했다. 이 중 긴급방역을 희망한 13개소 비인가 교육시설에 대해 전문방역업체와 담당공무원을 투입해 시교육청 주관으로 특별방역(ULV초미립자살균방식)을 1월30일~2월2일 실시해 n차 지역감염 확산을 차단할 계획이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들 기관에 대한 정확한 실태점검을 통해 제도권 내 유도 및 계도할 방침이고, TCS 국제학교 등에 대해서는 위법성 여부를 검토해 수사 의뢰 및 고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