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관, 설 명절 수출입 특별통관 지원
광주세관, 설 명절 수출입 특별통관 지원
  • 이상현 기자
  • 승인 2021.01.23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상시 통관 및 신속한 관세환급 지원

광주본부세관은 ‘설 명절을 맞아 신속통관과 환급지원 등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19일간「설 명절 특별통관지원팀」을 편성․운영한다’고 밝혔다.

특별통관지원기간에는 명절 성수품과 긴급한 수출용 원자재 신속통관 지원을 위해 공휴일, 야간에도 통관이 가능하도록 24시간 상시 통관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광주세관은 명절 성수품인 제수용품 및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농축수산물은 신속 통관하고, 국민건강 위해물품은 집중 검사하여 먹거리 안전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디고 빍혔다. 

또 수출물품을 선적기간 내 선적하지 못해 미선적 과태료가 부과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 중에도 선적기간 연장 요청 시 즉시 처리할 방침이다.

또한, 자금 수요가 많은 설 명절을 대비하여 1월 28일부터 2월 10일까지 ‘관세환급 특별지원기간’을 운영하여 관세환급 업무 처리시간을 오후 8시까지 2시간 연장한다.

이 기간 중에 신청된 환급 건은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은행업무 마감 후 신청한 건은 다음날 오전 중으로 환급금이 지급처리 된다.

아울러 일시적으로 자금경색을 겪고 있는 중소 제조업체의 납세부담 완화를 위하여 ‘20년 납세액의 50% 범위내에서 최대 6개월까지 무담보 납기연장 또는 분할납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