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작은학교 '교육공간 오름(대표 교사 강경필)'이 올해 신입생을 오는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신입생은 만 14세부터 19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공간 오름 누리집에 첨부된 입학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모집기간 내에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입학설명회는 1월 23일 오후3시에 광주광역시 북구 임동 교육공간 오름 2층에서 열린다.

교육공간 오름은 광주에 있는 작은 학교입니다. 새로운 유형의 배움의 공동체를 만들고 싶다는 소망에서 시작했다. 그래서 학교라는 이름이 아닌 교육공간이라고 이름 붙였다.

오름은 학생들을 훈육하기 위해 채근하는 곳이 아니라 여유를 가지고 개인과 사회에 대해 모색의 시간을 보내는 곳이다.

학생들이 자신과 사회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예술과 인문학을 중심으로 교과과정을 구성했다. 

학생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하루를 시작하고, 무예수련, 악기연습이 오전의 주된 일과이며 오후에는 철학, 연극, 영화, 문학, 경제 등을 공부한다다.

또 학생들이 시나리오를 써서 매년 1편이상의 영화를 제작하고, 지방 방송국의 요청으로 매번 TV를 통해 방영되고 있다. 연 2회 이상의 밴드공연을 하고, 자작곡을 녹음해 음반을 발표하고 소극장을 빌려 학생들이 연습한 연극을 해마다 발표해오고 있다.

문화예술 수업은 광주에서 현역으로 활동하는 뮤지션, 연출자, 영화감독, 철학자, 무예가등이 교사로 결합해 현장감 있게 진행 중이다. 
 

/이메일접수: orumedu09@naver.com
/우편접수: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20-1(임동 419) 2층 교육공간 오름
/누리집  www.orumedu.org, www.facebook.com/orumedu

문의: (062)236-2728, 010-9847-8828(대표교사 강경필), 010-2222-4794(담임교사 박소영)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