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원, 참여기업·청년근로자 모집
전남정보문화원, 참여기업·청년근로자 모집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01.21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390명 모집
디지털 경제 전환 발맞춰 청년 일자리 토대 마련

전남도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청년 일자리를 제공한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준근 원장)은 전남에 거주하거나 거주 예정인 만 3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블루잡(Blue job) 청년 뉴딜로 프로젝트’에 290명, ‘DNA+US 기반기업 청년일자리 프로젝트’에 100명 등 모두 390명의 청년일자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블루잡(Blue job) 청년 뉴딜로 프로젝트’(이하 블루잡 프로젝트)는 전남 블루 이코노미 6대 분야(블루에너지, 블루투어, 블루바이오, 블루트랜스포트, 블루시티, 블루농수산)에서, ‘DNA(Data, Network, AI)+US(UntactㆍDigital SOC) 기반기업 청년일자리 프로젝트’(이하 DNA+US 프로젝트)는 4차 산업 관련 8대 선도기술 분야(AR/VR,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자율주행차, 드론, 네트워킹(5G), 스마트공장 등)에서 청년 특화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 청년근로자 참여 방법은?

블루잡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년근로자에게는 오는 3월부터 최대 10개월 간, DNA+US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년근로자에게는 오는 3월부터 최대 2년간 매월 230만원(기본급 200만원+활동수당 30만원)이 지원된다.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참여 신청서 등을 작성해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남 청년 내일로’ 홈페이지(www.ictwork.net)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만 39세 이하로 전남에 거주(예정)하는 청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채용 공고는 2월 4일부터 ‘전남 청년 내일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각 채용기업의 우대사항 및 기타 복리후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업 참여 방법은?

이 사업에 참여해 청년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장은 기본급의 10%(20만원/월), 퇴직 충당금, 시간 외 근무수당, 기타 복리후생 등을 부담하게 된다.

블루잡 프로젝트 참여할 수 있는 기업은 디지털 뉴딜‧지역 뉴딜 및 블루 이코노미(6대 분야) 관련 프로젝트 수행(예정) 기업 및 출연‧출자기관, 공사, 공기업 등이다.

DNA+US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은  4차 산업 관련 8대 선도 기술 분야 관련 기업으로, 청년근로자들에게 근무환경을 제공한 후, 2년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기업이다.

참여 기업 신청은 1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전남 청년 내일로’ 홈페이지(www.ictwork.net)를 통해 신청 및 모집공고를 안내하고 있다.

참여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직무에 맞는 인재를 발굴해 육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전라남도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역기업의 신성장동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준근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 사업은 전남의 청년들이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의 일자리를 경험하고, 디지털 경제전환 가속도에 발맞춰 핵심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