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순천시 홍보실장 서규원입니다.

순천시 코로나19 대책반에서 11월 21일 현재, 우리시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어제 815건의 검사를 진행해 양성 8건, 음성 807건이며 459명을 자가격리 시켰습니다.

서규원 전남 순천시 홍보실장이 21일 코로나19 현황을 발표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청 제공
서규원 전남 순천시 홍보실장이 21일 코로나19 현황을 발표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청 제공

어제 오후부터 현재까지 10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해 누적 확진자는 총 149명이며, 자가격리자는 1,666명입니다.

어제 제일고 594건, 남산중 637건을 포함해 총 2,012건의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사결과는 신속하게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제 오후 통보된 순천 140번 확진자는 풍덕동에 거주하며, 지난 18일부터 고열과 폐렴증상이 있어, 검사를 받고 확진되었습니다. 정확한 감염경로는 조사 중입니다.

141, 142번 확진자는 풍덕동에 거주하는 138번 확진자의 가족으로 남산중 학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43번 확진자는 연향동에 거주하며, 지난 16일부터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검사를 받고 확진되었습니다. 정확한 감염경로는 조사 중이며, 접촉자 파악은 완료하였습니다.

144번 확진자는 여수 율촌에 거주하며, 별량면 관련 확진자의 접촉자입니다. 관내 동선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145번 확진자는 연향동에 거주하며, 여수 산업단지에서 근무하는 사람으로 정확한 감염경로와 접촉자를 조사 중입니다.

146번 확진자는 별량면 주민으로 별량면 관련 확진자입니다.

오늘 통보받은 147번 확진자는 경남 창원시에 거주하며 별량면 관련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148번 확진자는 연향동에 거주하며, 136번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149번 확진자는 저전동에 거주하며, 별량면 관련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확진자들의 동선은 파악되는 대로 재난안전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직장 내 집단감염을 시작으로 지인모임, 가족, 마을주민 간 집단감염에 이어 학교까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시는 지금의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인식하고 신속히 감염 연결고리 차단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설 관리자께서는 영업중지 및 제한, 이용인원 제한, 자리비우기, 음식물 섭취금지 등 거리두기 2단계 업종별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민께서도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을 삼가시고,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확진양상을 보면 감염 의심증상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상생활을 유지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조기검사는 나와 주변의 모든 분들의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의심증상만으로도 무료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으니 발열이나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가능한 빨리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말, 종교시설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에 맞게 예배인원 등을 제한해 주시고, 식사제공과 소모임을 금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위기상황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우리시에서는 사랑의 마스크 기부운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부한 소중한 사랑의 마스크는, 공공시설, 대중교통, 읍면동 민원실 등에 비치하여 긴급하게 필요한 시민들에게 나누어 드리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21일
 

전남 순천시청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