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순천시 코로나19 상황 브리핑

브리핑 [전문]

순천시 코로나19 대책반에서 11월 18일 현재 우리시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어제 1,461건의 검사를 진행해 양성 5건, 음성 1,456건이며 184명의 감염 의심자를 자가격리 시켰습니다.

어제 오후부터 현재까지 4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해 누적 확진자 수는 총 112명이며, 자가격리자는 905명입니다.

ⓒ전남 순천시청 제공
ⓒ전남 순천시청 제공

어제(17일) 오후 확진통보된 순천 109번 확진자는 연향동에 거주하며, 광양 41번 확진자의 접촉자입니다.

자택과 직장 외 동선은 없으며 직장에서의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어제(17일) 밤 확진통보된 110번 확진자는 별량면에 거주하며, 마을 주민인 106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오늘(18일) 새벽 확진통보된 111번 확진자는 왕조동에 거주하며, 광양 50번 확진자의 지인입니다.

오늘(18일) 아침 확진통보된 112번 확진자는 감염경로 등 역학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확진자의 동선이 파악되는 대로 시 홈페이지와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조치가 시행됩니다.

다중이용업소에서는 출입자 명부관리,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확인, 이용인원 제한 등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십시오.

시민 여러분께서는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실 때에는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라며, 음식 섭취를 위해 마스크를 벗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열, 기침 등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 진료 전에 반드시 보건소와 상담을 통해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라며,

검사 후에는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하면서 타인과 접촉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밀집·밀접·밀폐된 환경은 피하시고 실내외를 구분하지 않고 항상 올바르게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염 확산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타지역 방문을 삼가시고, 가급적 외출·모임 등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의 감염 확산차단을 위해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18일

전남 순천시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