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순시 브리핑 [전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순천시 홍보실장 서규원입니다.

순천시 코로나19 대책반에서 11월 15일 현재 우리시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제 우리시는 490건의 검체를 채취해 이 중 양성이 5건, 음성이 485건이며, 83명의 감염 의심자를 자가격리 시켰습니다.

서규원 전남 순천시 홍보실장이 15일 오전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청 제공
서규원 전남 순천시 홍보실장이 15일 오전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청 제공

우리 시 누적 확진자 수는 총 93명이며, 자가격리자는 516명입니다. 순천 89번 확진자는 생목동에 거주하며, 광양 LF아울렛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11일부터 13일까지 매일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조례동 워터피아를 방문했으며, 그 외 동선에서의 접촉자는 파악이 완료되었습니다.

90번 확진자는 연향동에 거주하며, 여수 산업단지에 직장이 있는 사람으로 정확한 감염경로는 조사 중입니다.

자택 외 순천동선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91번, 92번 확진자는 78번 확진자의 가족으로 자가격리 중 확진받아 접촉자와 동선은 없습니다.

93번 확진자는 가곡동에 거주하며, 광양 35번 확진자의 지인입니다. 광양에 직장이 있는 사람으로 자택 외 순천동선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확진자들의 추가동선이 파악되는 대로 시 홈페이지와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자가격리 중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 대상자께서는 외출이나 외부인 방문금지 등 자가격리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최근 우리시를 포함한 전남 동부권과 인근 광주에서도 코로나19 감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가급적 외출·모임 등 불필요한 타지역 방문도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다중이용업소에서는 출입명부작성, 마스크 착용, 이용인원 제한 등 업종 특성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발열, 기침, 오한 등 감기증상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밀집·밀폐된 공간에서 단체모임, 식사를 자제하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시기 바랍니다.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15일

전남 순천시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