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29일~30일, 그 외 모든 학과 30일 진행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29일부터 30일까지 2021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일반학생전형 지원자 4,37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실시한다.

간호학과는 29일과 30일 양일간에 거쳐 실시되며, 그 외 모든 학과는 30일에 진행된다. 면접 시간은 0시부터 22시까지이다.

이번 온라인 면접은 학교에서 발송한 면접 요청 이메일 또는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 면접 질문해 답변하고 온라인을 통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수험생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한 곳에서 컴퓨터 PC(웹)와 노트북, 스마트폰(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두 응시 가능하며 ‘체험하기’를 먼저 이용하면 연습을 통해 실제 면접에 도움이 된다.

스마트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응시하는 수험생은 ‘광주대학교 입시면접’ 앱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수험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면접 시스템에 자동 녹화·등록 기능이 탑재됐다.

광주대는 50여 종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신입생을 지원한다. 수시(수능)성적 장학금인 호심매원특별장학금을 비롯해 어학우수자 장학금, 문화체육예술특별장학금, 장애학생지원장학금, 복지장학금, 외국인학생장학금, 다문화가족장학금, ROTC(학군단)장학금, 신입생 최초합격자 장학금 등이다.

광주대의 장학금은 광주지역 1인당 장학금 사립대(2019년 대학정보공시, 중규모대학 재학생 5천명이상~6천명미만 기준) 광주권 1위, 전국 8위다.

성적 우수 장학생 등에게는 등록금 이외에도 해외연수 및 학업장려장학금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