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통시장 · 농어촌 살리기 앞장
전남교육청, 전통시장 · 농어촌 살리기 앞장
  • 박인배 기자
  • 승인 2020.09.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 지역 농어촌과 전통시장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전남도교육청은 올 초부터 잇따른 개학연기와 원격수업 등으로 학교급식이 중단되고, 졸업식 및 입학식 취소로 꽃 소비가 줄어들자 산하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농산물 소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전남도와 함께 전국 최초로 추진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사업은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전남도교육청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21일부터 29일까지 본청 및 시·군 교육지원청, 산하기관, 각 급 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농산물 구매 캠페인을 벌인다.

전남도교육청은 ‘올 추석엔 지역민과 희망 나눠요’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이 연합해 해당 지역 특산물 구매를 독려하는 영상을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한다. 또, 관련 내용을 담은 홍보포스터를 제작해 도교육청 업무포털 시스템 시작 화면에 탑재함으로써 교직원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이와 함께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도 올해는 지난 여름 큰 수해를 입은 구례 5일시장에서 오는 23일(수) 벌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