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상무위원들만 참석, 온라인 생중계
송갑석 광주광역시당위원장 후보 찬반투표 진행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선출을 위한 상무위원회와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개최한다.

8일 오전 10시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제14차 상무위원회는 2년간의 광주시당을 이끌 광주시당위원장을 선출한다.

위원장 후보로는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의 합의 추대의 뜻에 따라 송갑석 현 시당위원장이 단독 출마했으며, 이날 상무위원들에게 동의 여부를 물어 시당위원장으로 확정한다.

2부, 당대표·최고위원 합동연설회는 이낙연 김부겸 박주민 당대표 후보와 8명의 최고위원 후보가 온라인(민주당 유튜브 ‘씀’)으로 생중계되는 연설을 통해 광주의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7일 밤 8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KBC광주방송을 통해 생중계되는 당대표 후보자 합동토론회를 열린다. 이날 방송토론회에서는 3명의 당대표 후보가 나서 누가 거대 집권여당을 이끌어갈 적임자인지를 놓고 열띤 토론을 펼친다.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에 대비, 국민의 안전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는 판단에 따라 다수가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며 이번 행사를 기존과 다르게 60명가량의 상무위원만 참석하는 행사로 간소화했다.

당원들에게는 행사가 민주당 유튜브 채널(씀)로 생중계되기에 온라인 시청을 해달라며 참석 인원을 제한한 점에 대해 깊은 양해를 구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