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심판원, 구례 3명, 강진 2명, 곡성 1명, 나주 1명 제명
곡성 2명 당원자격정지 3개월, 강진 2명 재심의

후반기 기초의회 의장단 구성 과정에서 더블어민주당 중앙당과 전남도당의 지침을 어기고 이른바 '반란행위'에 가담한 전남 기초의원 7명이 무더기로 제명처분을 받았다.

민주당 전남도당 윤리심판원은 지난 15일 후반기 각 시군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선출 과정에서 당 지침을 위반한 7명 의원을 제명하고, 2명은 당원자격정지 3개월, 나머지 2명은 재심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명된 의원은 구례군의회 유시문· 박정임 · 정정섭 의원, 강진군의회 위성식 · 윤기현 의원, 곡성군의회 윤영규 의원, 나주시의회 윤정근 의원이다.

또 윤리심판원은 곡성군의회 정인균 · 강덕구 의원에게는 당원자격정지 3개월을, 강진군의회 문춘단 · 김보미 의원은 재심의를 각각 결정했다.

민주당 소속 기초의원들이 무더기 중징계를 당한 이유는 후반기 의장단 구성을 앞두고 당내 분열과 혼탁 과열을 방지 하기 위해 중앙당과 도당이 민주당 소속 의원들간에 사전 내부 조율을 통한 결과를 그대로 의장단 선출에 반영하라는 지침을 따르지 않고 사전내정과 다른 의장단을 구성했기 때문이다. 

즉 구례군의회는 민주당 내부 경선으로 이승옥 의원을 선출했다가 유시문 의원으로, 강진군의회는 김명의 의원을 내정했다가 위성식 의원을 선출한 것. 또 민주당이 다수 포진한 목포 강진 곡성군의회의 경우 부의장에 무소속 의원이 당선된 결과를 낳았다는 것.

한편 민주당 전남도당 윤리심판원은 목포시와 수의계약으로 2200만원의 물품을 납품한 김양규 목포시의원도 제명처분을, 장흥군에 관용차량을 수십대 납품한 왕윤채 장흥군의원을 당원 자격정지 3개월의 징계를 결정했다.

이처럼 민주당 전남도당이 소속 기초의원들에게 무더기 중징계 처분을 결정한 배경에는 선출직 공직자들의 해이 해진 당 기강 잡기와 청렴성 확보를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