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베 정부 규탄 청소년 1000인 선언문 [전문]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외친다! 일본 아베 정부는 들어라!
경제전쟁 일으키는 아베정부 꺼져!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하라!

일본은 36년의 일제 강점기 동안 저질렀던 만행과 일본군 성노예제 피해자,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해서 진정성 있는 사과나 반성도 하지 않았습니다.

사과는 커녕 일본 아베 정부는 반도체 주요소재 수출규제에 이어, 화이트리스트 제외까지 한국에 대한 경제보복을 이어가며, 비겁한 ‘경제 전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21세기청소년공동체 희망

그리고 2016년 박근혜 정권 말기, 국민들의 격렬한 반대 여론에도 불구하고 일본 아베 정부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을 졸속으로 체결하였습니다.

지소미아를 통해 우리나라는 일본과 2급 이하 군사 기밀을 교환하고 있습니다.

이는 동북아시아와 한반도에서 군사적인 영향력을 확장시켜주는 굴욕적인 군사협정입니다. 한국정부가 어째서 일본정부와 군사기밀을 공유해야 합니까?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에도 국민 다수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를 찬성하고 있고, 분노한 국민들이 시작한 일본상품 불매운동은 날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아베를 규탄하는 청소년들은 ‘일본 아베 규탄 1000인 선언’으로 목소리를 모아 아베에게 전달할 것입니다.

청소년들은 일본 아베 정부와 한국 정부에게 다음과 같이 요구하며, 이 요구가 해결될 때까지 행동을 이어갈 것입니다!

ⓒ21세기청소년공동체 희망
ⓒ21세기청소년공동체 희망

하나, 일본 아베 정부는 한국에 대한 경제보복을 지금 당장 중단하라!

둘, 일본 아베 정부는 일본군 성노예제 피해자,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지금 당장 사과하라!

셋, 한국 정부는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즉각 폐기하라!

2019년 8월 10일

일본 아베 정부를 규탄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1000인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