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의 날, 김만웅 ㈜전통 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상공의 날, 김만웅 ㈜전통 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 조지연 기자
  • 승인 2019.03.21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20일 오후 5시 서울 코엑스 그랜드불룸에서 국내외 상공인과 유관기관장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김만웅 (주)전통 회장.
김만웅 (주)전통 회장.

이날 기념식에서 광주지역 유공자로 상공인 부문에서는 김만웅 ㈜전통 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이경노 ㈜광신전업 대표이사, 김형석 한신에너지(주) 대표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대통령 표창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김만웅 ㈜전통 회장은 57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가 통신 인프라 구축에 크게 기여하였고, 노사간 상호소통과 배려를 통해 무분규사업장을 유지하며 건전한 노사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선도하였다.

또한 연산전통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사회약자계층과 청소년 후원활동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이경노 ㈜광신전업 대표이사는 전기관련 자재 관련 개인 사업으로 시작하여 주요 전선 제조업체와 30년간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원가절감 및 생산성향상을 통해 사업을 다각화하여 ㈜광신종합건설 등을 설립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김형석 한신에너지(주) 대표이사는 태양광발전소 및 풍력발전소를 준공 운영하여 발전시설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등 친환경에너지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육시설 등을 설치하여 지속적인 홍보사업을 전개하고, 지역사회 인재육성 및 산학협력 연구기관을 지원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의 보급과 확대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그 외 관리자 및 사원부문에서는 기광산업(주) 이인철 부장, ㈜짱죽 최윤석 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엘에스티 이승현 차장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