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총 37명 모집, 8월 13일부터 8월 17일까지 접수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3월13일에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대비 선거법 안내 및 선거범죄 예방·단속활동을 담당할 공정선거지원단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정선거지원단은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정당의 당원이 아닌 중립적이고 공정하며, 공정선거지원단 업무 수행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도선관위에서 근무할 3명(장애인 1명)을 비롯해 총 37명(장애인 2명)이며, 위촉된 공정선거지원단은 오는 9월3일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이며, 지원자는 도선관위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에서 지원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해당 시·군선관위에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메일·등기우편 등을 통하여 접수하면 된다.(모집시기 및 인원은 각급 선관위 모집안내문 참조)

또한 지원자는 서류전형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로 선발되며, 선발된 자는 단속행정업무 보조, 관할 지역의 선거관련 정보수집, 안내·예방활동, 절차사무 및 계도․홍보업무 등 단속활동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공정선거지원단원은 주 5일, 1일 8시간을 근무하며, 1일 임금은 60,240원(2019년 임금 66,800원, 실비 등 별도지급)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해당 시·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전화 또는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