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광주방송 생방송 출연 ... "문재인 정부 교육개혁과 함께 할 것"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전국의 진보교육감들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교육개혁이 성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장 예비후보는 3일 오전 8시에 생방송된 <광주방송> 모닝730 ‘피플인사이드’ 코너에 출연해 “진보교육감 출신인 김상곤 교육부장관을 비롯하여 전국 광역시도의 민주진보교육감 예비후보들과 연대가 가능한 유일한 후보”라며 “촛불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교육개혁 정책이 성공리에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교육개혁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가 높지만 소수의 힘만으로는 성공리에 추진하기 어렵다”며 “교육감이 된다면 지금까지 연대 활동을 함께 했던 민주진보교육감 후보들과의 협력체를 법제화하여 문재인 정부의 교육개혁 정책을 확실하게 뒷받침 하겠다”고 약속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 경선을 거쳐 단일후보로 선정되었다. 이후 전국 민주진보교육감 후보 연석회의에 참여하여 중요 정책을 공동으로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석웅 예비후보는 오는 10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촛불광장에서 열릴 ‘전국 민주진보교육감 공동공약 발표 기자회견’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장 예비후보는 2018 남북정상회담을 앞둔 지난 4월 23일에 조희연 서울 민주진보교육감 예비후보 등 연석회의 소속 11명의 후보와 함께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평화와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민주진보교육감 후보단 공동선언’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