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희망의 한반도를 만드는 역사적 책무, 광주시교육청이 앞장설 것"

광주광시교육청이 27일 오후 ‘2018 남북정상회담’ 관련 입장문을 발표하며 “남북 정상이 금단의 경계선을 넘어서 두 손을 맞잡았다”면서 “이번 정상회담이 통일 수학여행으로 이어지길 희망하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두 정상의 판문점 만남은 감격 그 자체이고 한반도가 평화의 땅임을 온 국민과 전 세계인에게 공표하는 순간이었다”며 “평화와 번영, 희망의 한반도를 위한 두 정상의 만남을 진심으로 지지하고 환영한다”고 밝혔다.
 

2018 남북정상회담이열린 27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경기도 파주 판문점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2018남북정상회담 공동사진기자단


특히 시교육청은 “이번 회담을 통해 전쟁의 위협이 사라지고, 반드시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면서 “남북정상회담으로 틔울 평화의 새싹이 통일 수학여행, 남북교육교류, 평화통일교육으로 꽃피울 수 있도록 시교육청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이어 “민족 동질성 회복을 위한 통일 수학여행 및 문화‧예술‧체육 분야 남북 학생 교류, 남북 교원들이 참여하는 학술 교류 및 교육기관 상호 방문,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식에 북한 학생대표단 초청 등 교육부문에서 가능한 다양한 교류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겠다”며 그동안 밝힌 입장을 분명히 했다.

끝으로 시교육청은 “광주시교육청은 청소년들이 휴전선을 넘어 동북아, 더 나아가 당당한 세계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평화와 희망의 한반도를 만드는 역사적 책무를 앞장서서 실천할 것이다”고 밝혔다.

 

   입장문 [전문]

역사적인 2018 남북정상회담 통일 수학여행으로 이어지길 희망

오늘 오전 9시 29분, 남북의 정상은 금단의 경계선을 넘어서 두 손을 맞잡았다.

두 정상의 판문점 만남은 감격 그 자체이며, 한반도가 평화의 땅임을 온 국민과 전 세계인에게 공표하는 순간이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평화와 번영, 희망의 한반도를 위한 두 정상의 만남을 진심으로 지지하며 환영한다. 이번 회담을 통해 전쟁의 위협이 사라지고, 반드시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남북정상회담으로 틔울 평화의 새싹이 통일 수학여행, 남북교육교류, 평화통일교육으로 꽃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민족 동질성 회복을 위한 통일 수학여행 및 문화‧예술‧체육 분야 남북 학생 교류, 남북 교원들이 참여하는 학술 교류 및 교육기관 상호 방문,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식에 북한 학생대표단 초청 등 교육부문에서 가능한 다양한 교류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고자 한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청소년들이 휴전선을 넘어 동북아, 더 나아가 당당한 세계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평화와 희망의 한반도를 만드는 역사적 책무를 앞장서서 실천할 것이다.

2018. 4. 27.

광주광역시교육청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