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우진 광주 서구청장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무소속 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23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광주 서구청장 선거에 광주시민과 서구주민의 공천을 받아 출마하겠다고 선언한 뒤 광주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임우진 광주서구청장이 23일 더민주당 광주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앞서 임 구청장은 더민주당 광주시당에 구청장 경선 후보를 신청했다가 타 후보 등이 음주운전 전력을 거론하며 반발하자 중앙당에서 컷오프 당한 바 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이날 출마선언에서 “중단 없는 서구발전을 이뤄 달라는 지역민의 요구와 지역 민의를 무참히 짓밟고 후보 공천권을 자파 세력 확대 수단으로 활용해 당을 사당화하는 오만한 당 지도부를 심판해 달라는 지역 당원들의 준엄한 명령을 받들기로 했다”고 무소속 출마 이유를 밝혔다.

이어 “중앙이 무참히 짓밟은 광주와 서구의 명예와 자존심을 되찾고 서구발전의 호기를 놓쳐서는 안 된다는 주민의 뜻을 섬기기 위해 이 같은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그동안 오직 주민들만 믿고 바라보며 구정을 펼치고 정치를 해 왔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다고 해서 바뀌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면서 “반드시 재선에 성공해 서구를 문재인 정부의 최고 혁신 자치구, 광주자치 1번지에서 대한민국 자치 1번지로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복당여부에 대해 임우진 서구청장은 “민주당은 민주주의를 지키고 사랑하는 수많은 선배 민주 인사들이 피와 땀으로 이룬 정당이자 우리 모두가 지켜가야 할 소중한 자산”이라며 복당의지를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