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7 월 18:51

광주in

HOME 정치 선거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 “세월호 참사 철저한 진상규명”광주시민분향소 분양, 강원소방공무원 추모식, 진도 팽목항 방문 등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 “세월호 참사 철저한 진상규명”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추모 일정’으로 세월호 희생자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및 미수습자 가족의 아픔을 함께 나눴다.

이용섭 예비후보는 16일 더민주 광주시장 토론회 직후 광주 금남로 구도청 민주광장에서 세월호광주시민상주모임에서 주최한 광주시민분향소를 찾아 “다시는 이런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추모 메시지와 함께 희생자들의 넋을 위로했다.

이용섭 더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16일 광주시민상주모임이 마련한 세월호 4주기 분향소에서 참배하고 추모 글을 붙이고 있다.


이후 광주 광산구 풍영정천 천변공원에서 세월호 구조지원을 한 뒤 귀환하다 순직한 故 정성철 소방령, 박인돈 소방경, 안병국 소방위, 신영룡 소방장, 이은교 소방교 등 5명의 강원소방공무원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추모식에 참석해 고인들의 희생정신에 경의를 표했다.

추모식에 참석 후 이 예비후보는 진도 팽목항을 찾아 세월호 희생자 304명의 영정이 모셔진 분향소에 헌화·분향 후 방파제를 찾아 희생자들의 이름이 적힌 은빛 추모판에 묵념하고 여전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않고 있는 단원고 남현철·박영인군, 양승진 교사, 권재근·혁규 부자의 무사 생환을 기원했다.

이용섭 예비후보는 “모든 시간이 2014년 4월 16일에 멈춰버린 미수습자 가족과 유가족 여러분께 광주시민들과 함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세월호 참사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다시는 이런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현 기자  simin6678@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