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의 변화와 개혁을 이끌 새로운 리더는 윤난실이 적임자”

16일 더불어민주당 광주 당원 200명이 윤난실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청장 예비후보에 대한 공개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윤난실 더민주당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이관범(광산을 지역위원회 부위원장), 이기곤, 김행자 등 더불어민주당 당원 200명이 16일 윤난실 광산구청장 예비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했다.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은 “광주의 선택은 우리 정치의 중요한 순간마다 새로운 변화를 이끌었다. 집권당으로서 광주 민주당과 우리 당원은 남다른 책무와 사명감을 갖고 있다. 이번 선거는 촛불 이후 첫 지방선거로서, 낡은 정치를 걷어내고 새로운 지방정치를 여는데 우리당의 책무가 크다. 민주당이 변화와 개혁의 견인차가 되어야 하며, 민주당과 지방을 더 강하게 할 새로운 리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난실 당원은 더 새로운 민주당의 상징이다. 우리는 평생을 일하는 시민을 위해 헌신해 온 윤난실의 삶을 신뢰하며, 무엇보다 윤난실 당원은 광주가 키우고, 성장시킨 광주의 대표적 여성 정치인"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지방자치 30년, 광주는 단 한명의 여성자치단체장도 만들지 못했다. 광주가, 그리고 우리당이 결정해야 할 때"라며 "협치, 시민과 더 가까운 민주주의,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최초의 지방정부 등 윤난실 후보가 제시하는 민주당의 새로운 지방정부 모델에 적극 공감한다”고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지방이 강한 나라의 문을 여는 윤난실 후보를 광주의 첫 번째 여성구청장으로 신뢰하고 적극 지지한다. 우리는 윤난실 당원과 함께 할 것이다. 첫 번째 여성구청장 윤난실과 함께 더 공정하고 더 행복한 지방자치의 시대로 함께 나아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윤난실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지지선언은 어떤 지지선언보다 큰 의미가 있다"며 "‘세월호 이후의 대한민국’, ‘촛불이후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가야 하는 책임 있는 여당으로서 변화를 선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난실 광산구청장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당원 200인 지지선언” [전문]

오늘 우리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당원 200인은 광주의 첫 번째 여성자치단체장으로 윤난실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지지를 공개 선언합니다.

주지하다시피 광주는 한국 민주주의의 상징이며 광주의 선택은 우리 정치의 중요한 순간마다 새로운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집권당으로서 광주 민주당과 우리 당원은 남다른 책무와 사명감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 선거는 촛불 이후 첫 지방선거입니다. 변화는 촛불 광장의 합의입니다. 낡은 정치를 걷어내고 새로운 지방정치를 여는데 우리당의 책무가 큽니다.

민주당이 변화와 개혁의 견인차가 되어야 합니다. 민주당과 지방을 더 강하게 할 새로운 리더를 만들어야 합니다.

윤난실 당원은 더 새로운 민주당의 상징입니다. 우리는 평생을 일하는 시민을 위해 헌신해 온 윤난실의 삶을 신뢰합니다.

무엇보다 윤난실 당원은 광주가 키우고, 성장시킨 광주의 대표적 여성 정치인입니다. 우리는 윤난실 당원이 더 좋은 광주, 더 강한 민주당의 견인차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지방자치 30년, 광주는 단 한명의 여성자치단체장도 만들지 못했습니다. 광주가, 그리고 우리당이 결정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는 협치, 시민과 더 가까운 민주주의,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최초의 지방정부 등 윤난실 후보가 제시하는 민주당의 새로운 지방정부 모델에 적극 공감합니다.

지방이 강한 나라의 문을 여는 윤난실 후보를 광주의 첫 번째 여성구청장으로 신뢰하고 지지합니다. 우리는 윤난실 당원과 함께 하겠습니다. 첫 번째 여성구청장 윤난실과 함께 더 공정하고 더 행복한 지방자치의 시대로 함께 나아갈 것입니다.

2018년 4월 일

- 윤난실 당원을 지지하는 더불어민주당 광주 당원 200인 일동.

강미숙 강영구 강은영 강태웅 강호원 고병산 고서연 고영동 고영옥 고흥석 구옥희 김가영 김경자 김경주 김경준 김규수 김금옥 김덕심 김도형 김동훈 김명주 김미경 김민경 김상훈 김석철 김성국 김성복 김성춘 김숙진 김순옥 김승온 김승철 김승현 김연심 김우석 김원철 김은조 김이슬 김장수 김장우 김점희 김정수 김중신 김창식 김창영 김춘식 김태균 김행자 김현이 김호근 김희경 나경호 나민지 나은정 남철원 노복임 노삼남 류상근 류해민 문희정 민은희 박근홍 박노정 박덕실 박만성 박미희 박민지 박선미 박선화 박성열 박세라 박수애 박연자 박영주 박용순 박용준 박유배 박은현 박정신 박정임 박현종 박현철 방정혁 방현진 배광국 배동호 배아영 배정희 배필수 백민오 서명희 서연정 선범준 성은경 손문자 송기호 송수 송정란 송제천 신경진 신현경 신혜숙 심종섭 안주완 안태성 안해옥 양대성 양동훈 양지연 양행선 오수영 온경애 위웅 유성식 유수경 유순자 유안중 유자은 유진철 유형주 윤경 윤경임 윤금기 윤미애 윤성철 윤육용 윤인지 윤재춘 윤징하 윤한실 이경미 이경미 이관범 이광영 이근규 이기곤 이남석 이동녘 이선화 이성순 이숙 이순희 이영란 이영범 이영을 이용보 이용춘 이용혁 이용화 이재국 이재철 이정오 이하현 이화열 임미현 임순임 임옥연 임점희 임중모 임형란 임형빈 임형식 임홍수 장경석 장덕진 장인숙 장정호 장주영 장흥선 전경준 전기훈 전병춘 전양준 전정희 전희숙 정경자 정경준 정국면 정귀례 정미선 정병렬 정옥분 정재수 정정민 정종득 정지원 정호진 조경숙 조경화 조광남 조복순 조영훈 조주종 주영희 주화자 진선숙 진홍순 차성환 채정애 천경아 천재홍 최성숙 최은숙 최재영 최정림 최태섭 최홍보 하수진 하전호 하정수 하헌주 한희자 허재영 허철주 홍대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