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4.24 화 20:10

광주in

HOME 정치 전남도
청렴도 높이고 부실시공 뿌리 뽑는다전남도, 13일 민관 합동 재난 대응․부실시공 예방 교육

전남도는 13일 김대중강당에서 재난 대응과 견실시공 역량 강화를 위해 도, 시군 건설 관련 공무원과 주요 건설 현장 관계자 등 8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방재 및 부실시공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올해 청렴도 평가에서 한 자릿수 순위 진입을 위해 이철희 목포지방검찰청장의 청렴윤리의식 고취를 위한 청렴교육이 이뤄졌다.

이어 김철흥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을 비롯한 행정안전부, 광주지방기상청 등 각계 외부 전문 강사들이 재난 대응과 건설 현장의 부실시공 예방 등에 대해 강의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정의롭고 안심되는 사회 구현’, ‘바람직한 건설 분야 공직관 확립을 위한 청렴교육’, ‘방재 실무자에게 필요한 직무지식 습득’ 등이다.

김희원 전라남도 지역계획과장은 “매년 방재교육과 건설공사 부실시공 예방교육을 개별적으로 실시해왔으나, 올해는 관계 공무원과 건설현장 관계자들을 배려하는 협업행정으로 통합교육을 실시해 교육 성과를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교육 참석자는 “과거에는 비슷한 교육이 반복적으로 이뤄져 행정력 낭비는 물론 시군 공무원과 현장 관계자들의 호응이 약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이번 통합교육으로 교육에 집중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박인배 기자  namubug@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