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7.19 목 18:11

광주in

HOME 정치 광주시
광주시, 금호타이어 협력업체와 간담회 개최박병규 경제부시장, "협력업체 간 상생협력에 적극 노력"

배영모 ㈜유진종합기계 대표 “지역 중소기업 애로사항 전달

광주광역시는 5일 오후 2시 박병규 경제부시장 주재로 금호타이어 협력업체협의회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애로사항을 듣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참석한 협력업체 대표들은 금호타이어가 새로운 주인을 맞게 되는 만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금호타이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제품 생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밝혔다.

박병규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이 5일 금호타이어 협력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소통과 협력을 당부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주시청 제공


배영모 ㈜유진종합기계 대표이사는 “광주시가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에 극적인 노사 합의를 이끌어 내는데 노력해 준 것에 감사하다. 오늘 간담회와 같이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전달하는 창구가 마련돼 든든함 마저 느낀다”며 “금호타이어 설비 투자 등을 통한 협력업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시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또한 “그동안 협력업체는 금호타이어가 정상화되기 전까지 휴업을 반복하며 은행 대출을 받아 직원 월급을 주는 등 애로사항이 많았다”며 금호타이어가 미지급 된 인건비, 자재비 등도 조속히 지급할 것을 요청했다.

이에 박병규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은 “광주시는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중국 더블스타로 자본유치 찬반투표가 가결되고 경영정상화 되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금호타이어와 협력업체가 상생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현 기자  simin6678@hanmail.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