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시민문화관, 마지막주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 열린 소극장’개최

윤덕현 재즈 퀸텟, 오는 28일 밤 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서 첫 무대 마련

광주문화재단 빛고을시민문화관은 클래식, 재즈, 실용음악 등 아름답고도 다양한 음악이 가득한 ‘문화가 있는 날 열린 소극장’을 이달부터 무대에 선보인다.

‘문화가 있는 날 열린 소극장’은 시민이 생활 속에서 보다 쉽게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강윤숙 피아니스트. ⓒ광주문화재단 제공


첫 공연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에서 ‘윤덕현 JAZZ Quintet’을 초청해 재즈 음악으로 꾸민다.

이번 공연에서 연주자들은 수많은 재즈 아티스트들이 선보였던 재즈 명곡 ‘Dream a little dream of me’, ‘Only Trust Your Heart’ 등을 로맨틱하고 감미로운 목소리와 연주자들의 세련되고 정교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지루하고 어려운 음악이라는 편견을 지워주는 따뜻한 분위기의 공연무대로 선사할 예정이다.

‘윤덕현 JAZZ Quintet’은 국내 남성 재즈 보컬리스트의 새로운 계보를 이어가며  활발한 공연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윤덕현을 중심으로 박수용(색소폰), 강윤숙(피아노), 김성광(베이스), 김민호(드럼)등 5명의 실력파 연주자들로 구성된 그룹이다.

광주문화재단 빛고을시민문화관 ‘문화가 있는 날 열린 소극장’은 공연장 객석의 30%를 문화 소외계층에게 제공하는 것 외에도 관람객 전원에게 공연 후 기념품을 제공한다.
 

윤덕현 보컬리스트. ⓒ광주문화재단 제공


4월 공연은 25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 아트스페이스에서 ‘양리머스’의 퓨전재즈&팝 밴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입장료는 전석 무료이며(공연 이틀 전 사전예약제), 공연문의는 062-670-794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