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장협 주관 '우수의정 대상' 수상

광주광역시의회 이정현, 김민종, 주경님 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6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13일 광주광역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종료 후 시의회 열린시민홀에서 자체 시상식을 가졌다.
 

'제6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 김민종(맨 왼쪽), 주경님(왼쪽에서 두 번째), 이정현(맨 오른쪽) 광주시의원. 오른쪽에서 두 번재는 이은방 광주광역시의원 의장.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들이 펼친 우수한 의정활동을 발굴․전파하여 의정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1년 동안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정 현안에 대한 집행부 견제 등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된다.

이정현 의원은 운영위원장 및 군공항특별위원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의회의 입법기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지역민들의 민원을 해결하며 의회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김민종 의원은 지방공기업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공기업의 장에 대한 인사청문회, 인사채용 등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을 통해 불법, 부당한 행정 업무를 개선하고 시민의 혈세인 광주시의 재정 지출을 줄이기 위한 의정활동으로 지방 재정 건전성 확보에 앞장서 왔다.

주경님 의원은 장년층의 생애 재설계(인생이모작)를 위해 의정활동 중 위원회와 본 회의를 통한 예산증액과 제도 개선촉구는 물론 항구적 장치인 조례 제정으로 지역사회 장년층에 대한 복지발전과 사회 안정화에 기여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수상을 한 이정현, 김민종, 주경님 의원은 “이번 수상이 광주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헌신하고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얼마 남지 않은 7대 의회기간이지만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방 의장은 “우수의정 대상은 의정활동이 우수한 지방의원에게 전국시․도의회협의회에서 매년 시상하고 있다”며 “수상을 계기로 대의기관인 시의회가 시민들에게 더욱더 사랑받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