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과실 책임지는 대변인되겠다" 자임

"이번 재선거는 광주의 먹고 사는 길을 열고, 결실을 가져올 과정"

지난 총선 도전 실패 후 권토중래해왔던 박혜자 전 의원이 19대 당시 자신의 지역구였던 광주서구갑 6.13재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전 더민주당 제19대 대통령선거 중앙선대위 문재인대통령후보 대변인과 19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박혜자 예비후보는 13일 오전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 성공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광주발전을 위한 성공의 길을 알고 있고 준비해 온 자신이광주에서 문재인정부의 과실을 책임지는 대변인이 되겠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박혜자 전 의원이 13일 오전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실에서 6.13 광주서구갑 재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광주인


박 예비후보는 또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인 국정수행을 위한 국회의 협치 중요성을 말하며 협치 정치에 대한 경험과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자신이 문재인 정부 협치 일꾼"이라고 자평했다.

이어 "이번 광주서구갑 재선거는 문재인정부에서 광주의 먹고 사는 길을 열고, 결실을 가져올 중차대한 과정으로 1년10개월밖에 안 되는 짧은 시간을 누구에게 맡겨야하는지는 광주시민들이 너무나 잘 알고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 예비후보는 정책방향에 대해 "철저하게 민생에 중심을 두고 '광주먹사길(광주의 먹고 사는길)캠페인'을 통해 대안을 제시하는 행보를 하겠다"며 "이러한 과제를 수행할 더불어민주당에서 광주의 첫 문을 자신있게 여는 첫 번째 주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박혜자 예비후보는 출마회견에 앞서 서구 양동 새벽 인력시장을 방문해 먹고사는 일에 대한 서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오후에는 장애인고용 기업과 중소기업을 방문하여 제품 생산 과정을 함께 체험하는 봉사를 통해 직원들의 애로사항도 함께 경청했다고 민생행보를 소개했다.
 

출마선언문 [전문]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광주의 성공으로 만들겠습니다

광주광역시 서구갑 국회의원 재선거가 6.13지방선거와 함께 열립니다. 저, 박혜자는 이 선거에 나선다는 보고를 광주시민 여러분께 드립니다.이번 선거는 수구 보수 세력에 발목 잡힌 문재인 정부에 새로운 힘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國運융성, 민주주의 강화, 광주성장 동력 마련, 한반도평화 정착, 그리고 위기시마다 정치 향방을 밝혀왔던 호남정치를 제대로 복원할 기회입니다. 이번 재선거를 통해 이러한 역사적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가 반드시 선출되어야 합니다.

저, 박혜자는‘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민주당을 지켜왔습니다

19대 국회의원 시절에는 黨최고위원과 市黨위원장직을 수행하며 당의 체질을 혁신하는데 앞장섰습니다. 광주관련 국비예산 총8,500억원 확보, 역사 교과서의 5.18민주화운동 왜곡실태 고발, 박근혜 정부와 맞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관철, 테러방지법 저지를 위한 필리버스터 21번째 주자로 소명을 다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 정치인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20대 총선에서 민주당의 변화를 요구하는 광주시민들의 목소리를 뼛속깊이 되새기며 일편단심의 자세로 흔들림 없이 당을 지켰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광주 대변인 박혜자

문재인 정부 출범 2년차를 맞습니다.

문재인 정부 탄생이후 광주의 이익을 지키고 입장을 대변하고 시민의 여망을 전달할 여당 국회의원이 단 1석도 없다는 것은 지역의 큰 손실입니다. 이제 광주의 성장 과실(果實)을 주도하고 민주, 인권, 평화정신을 통한‘미래형 광주’로 승화시킬 문재인 정부의 광주 대변인이 필요합니다. 행정, 정치, 교육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제가 그 소임을 맡겠습니다.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움직이며 구축한 네트워크를 광주의 네트워크로 확장하겠습니다. 그래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광주의 성공으로 연결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대선에서 대통령 100대 공약에 광주를‘문화융합형 4차산업 거점도시’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끝까지 밀어붙였고 성사시켰습니다. 또한 대통령의 100대 공약에는 제가 진행해왔던 문화정책, 지방분권 등 공약이 다수 있습니다. 이처럼 박혜자가 시작한 일은 박혜자가 반드시 마침표까지 찍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이번 6.13 국회의원 재선거는 세 가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문재인 정부 성공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일할 수 있어야 합니다. 광주발전을 위한 성공의 길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열심히 준비해 온 저 박혜자를 다시, 선택해 주십시오.

둘째, 이번 재선거는 국민의 삶을 위한 ‘협치 리더쉽’을 실천할 수 있는 적임자를 선택하는 장입니다. 문재인 정부는 성공적인 국정수행을 위한 국회내의 협치 정치를 간절히 희망하고 있습니다. 협치 정치에 대한 경험과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저 박혜자를 문재인 정부의 협치 일꾼으로 다시, 선택해 주십시오.

셋째, 저는 이러한 과제를 수행할 더불어민주당에서 광주의 첫 문을 자신있게 여는 첫 번째 주자가 되겠습니다. 지난 20대 총선에 민주당의 광주 완패와 후회는 한번으로 충분합니다. 이번에는 깨끗한 능력을 갖춘 이길 사람을 내세워야 하지 않겠습니까?

광주정치의 복원과 명품서구 부흥의 시대

저 박혜자는 이번 재선거에서‘도약하는 광주’‘명품서구’를 다시 디자인하기 위해 전력 질주하겠습니다. 또한 자신의 정치생명 연장이 아닌 시민의 뜻에 따라 운영되는 광주정치를 복원할 적임자가 되겠습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민주당의 뿌리를 지킨 뚝심과 열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4차 산업혁명, 자치분권 개헌, 일자리 혁신이 광주에서 꽃피우고 열매 맺도록 신명을 바치겠습니다. 당원동지와 시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광주의 목소리로 여의도를 혁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2월 13일

前 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19대 국회의원

 

 

박혜자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