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해 광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13일, 5개 자치구․제공 기관 관계자 등 170여 명 참석

광주광역시와 광주복지재단은 13일 프라도호텔에서 ‘지역맞춤형사회서비스-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2017년 광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사회서비스 사업 중 예산 규모와 제공기관 수, 일자리 창출규모가 가장 많고, 바우처방식을 활용해 사회서비스 시장 및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날 발표회에는 5개 자치구와 제공 기관 관계자 등 170여 명이 참석해 광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1년을 평가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광주여대 이형하 교수는 ‘제공기관 품질평가 지표 연구’ 결과 발표를 통해 타 지역과 기관에서 연구된 품질평가 현황을 비교 분석하고, 광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제공 기관을 평가할 수 있는 지표와 가이드라인을 공유했다.

또한 지난 11월13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 ‘2017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됐으며 이 조사 결과는 향후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는 제공기관 등록기준 강화, 이용자 우선순위 기준 마련, 제공인력 처우개선 등 2018년 주요 지침 변경사항 안내와 ‘사회서비스, #공감의 온도’라는 주제로 테마토크와 레크레이션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이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모은 후원금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