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가 미래위원회를 설치해 미래사회를 주도할 대학의 성장동력 창출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전남대학교는 11일 오전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미래위원회 위원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위원회의 출범을 대내외에 알렸다.
 

ⓒ전남대학교 제공

이날 출범한 전남대학교 미래위원회는 허민 부총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10명의 위원(상임위원 1인 포함)으로 구성됐다. 상임위원에는 홍성훈(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가 임명됐다. 고준(경영학부), 김광준(전기전자통신컴퓨터공학부), 김양현(철학과), 김정일(농식품생명화학부), 김진혁(신소재공학부), 백장선(통계학과), 염시창(교육학과), 정은경(의학과), 최환주(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위원으로 참여했다.

총장 직속 자문기구 성격을 띤 미래위원회는 앞으로 대학혁신의 기조와 방향을 유지하고 대외 환경변화 및 수시로 바뀌는 고등교육정책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안을 마련함은 물론 대학 발전방향 정립, 여론수렴의 통로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본격화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대학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사회를 주도할 대학의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정병석 총장은 임명장 수여식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대학의 미래를 만드는 일”이라며 “사회의 빠른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대학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위원 여러분이 지혜를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