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전 10시 30분 삼산빌딩 1층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 광주역 부근 삼산빌딩에 위치한 광주광역시도시재생공동체센터(대표이사 안평환)가 공식 개소한다.

개소식은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제막식과 매듭풀기, 센터 공간소개, 기념 토론회 등으로 진행되며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이은방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이탁 국토교통부 단장, 최명규 도시재생위원장, 최순옥 서울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등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명망인사와 관련 활동가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센터는 도시재생과 마을공동체의 사업을 지원하는 통합적 협치의 거점으로 마을공동체에 기반한 도시재생을 통해 광주형 도시재생의 안정적, 체계적 추진을 목표로 도시재생 및 마을공동체 관련 정책연구 및 자원조사, 전문인력 및 현장활동가 양성, 사업 발굴 및 사업추진에 관한 통합적 지원, 종합정보체계 및 네트워크 구축 등에 힘쓸 예정이다.

안평환 대표는 “주민 스스로의 힘으로 살기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마을 현장에서 들불처럼 전개되고 있고, 문재인 정부의 도시재생뉴딜정책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점에 센터의 개소는 큰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또 “사람중심의 도시재생,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 광주를 위한 첫걸음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센터가 광주형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모델의 산실이 되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