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자연드림파크가 지난 18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주최한 '2017년 6차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6차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6차산업 인증경영체를 대상으로 6차산업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지역 간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고 한 해의 6차산업 성과를 확산·유도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경진대회이다.
 

ⓒ구례자연드림파크 제공

올해에는 본 대회에 신청한 인증사업체가 지난 8월부터 지역심사를 거쳐 중앙대회(본선)에서 최종 경합을 벌였다.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지역단위분야로 출전하여 '6차산업으로 삶과 지역을 행복하게 하는 힐리언스(Healience), 구례!'라는 주제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과의 상생·협력으로 농촌지역 일자리창출과 사회공헌, 친환경 안심먹거리를 생산하며 지방소멸에 직면한 대한민국 농촌지역에 희망의 모델을 제시한 구례자연드림파크는 협동조합이 만든 유기가공식품 클러스터로 전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사례로 알려지면서 일찍이 '대한민국 6차산업 클러스터형 모델'로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12월에는 구례에 입주한 7개 사업체(농업회사법인㈜쿱양곡, 농업회사법인㈜쿱푸드시스템, 농업회사법인㈜쿱라면, 농업회사법인㈜쿱도우, 농업회사법인㈜쿱베이커리, 농업회사법인㈜쿱청과구례점, 농업회사법인㈜쿱축산)가 2016년 제4차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인증사업자에 신청하여 정부에서 공식 인정하는 6차산업 경영체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